의정부시가 전국 최초 민간공원 특례사업으로 추진한 추동근린공원 ʻ추동 무장애 행복길 조성사업ʼ이 ʻ새로운 경기 정책공모 2020, 경기 Firstʼ 공모사업 예비심사를 통과해 특별조정교부금 30억원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경기도가 도내 31개 시군을 대상으로 총 600억원 규모 특별조정교부금을 걸고 추진하는 공모사업으로 경기도 핵심 가치인 공정·평화·복지 실현을 주제로 대규모 사업과 일반사업 2개 분야로 나누어 추진됐다.

추동근린공원은 의정부시 대규모 산지형 공원으로 장애인, 어린이, 노약자 등 사회적 약자들도 쉽게 공원에 접근하여 이용할 수 있도록 계획한 ʻ추동 무장애 행복길 조성사업ʼ을 일반사업 분야에 공모사업 신청했다.

추동근린공원은 의정부시 신곡동과 송산동에 위치한 26만9000평 면적의 산지형 공원으로 다양한 공원시설과 수려한 자연환경이 있으나, 이를 연결하는 네트워크가 부족해 사회적 약자가 접근하기에 불편한 실정이다.

시는 고령자와 장애인 등 보행약자가 마음껏 공원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는 6.68㎞ 장애가 없는 길을 조성해 시민들이 쉽게 이용할 수 있는 랜드마크가 되도록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새로운 경기 정책공모 2020, 본 심사는 오는 10월 열릴 예정으로 일반사업 규모 공모사업에서 1등 시‧군은 최고 60억원 사업비가 지원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의정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