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어린이도서관이 6세부터 초등 6학년 어린이를 대상으로 오는 10월 19일부터 11월 12일까지 ‘랜선으로 만나는 문화교실’을 운영한다.

매주 월요일부터 목요일까지 과학, 미술, 북아트, 보드게임, 요가, 독서활동, 공예 등 다양한 주제로 9개 강좌가 온라인 수업으로 진행되며, 모든 강좌의 참가비는 무료이다.

유아대상으로 신체활동과 창의력 향상에 도움이 되는 ‘면역력을 통통 높여주는 키즈 요가’, ‘엄마랑 나랑 조물락 공예놀이’가 운영되며, 초등 1~2학년 대상은 실생활에 쓰이는 재료를 활용하는 ‘재활용 미술놀이’, 독서의 흥미를 느끼게 하는 ‘즐거운 책놀이터’ 수업이 준비되어 있다. 초등 3~6학년 강좌로는 과학의 원리를 배우는 ‘놀이가 되는 과학교실’, 수학교구 놀이 ‘나 혼자 한다! 교구의 달인’, 크리에이터에 대해 알아보는 ‘미래엔 나도 인기 유투버!’, 사회이슈를 다양한 매체를 활용해 찾고 토론하는 ‘다독다독 미디어리터러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강좌 신청은 의정부시도서관 문화마당(http://edu.uilib.go.kr)을 통해 오는 10월 6일 화요일 10시부터 온라인으로 접수 받는다. 자세한 일정은 도서관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기타 사항은 어린이도서관(031-828-8714)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의정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