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가 7월 20~29일까지 의정부시 최고 G&B 명소를 찾기 위한 베스트 동영상 콘테스트를 시 홈페이지에서 진행한다고 밝혔다.

지난해 7월 의정부시의 역점 사업으로 야심차게 출발한 『The G&B City 프로젝트』는 “The Green & Beauty City 프로젝트”의 약자로 의정부를 더 푸르고 더 아름답게 만들고자 2021년까지 3개년에 걸쳐 추진되고 있는 중기 프로젝트다. 시는 프로젝트 추진 1주년을 맞이하여 관내 14개 동에서 성공리에 마무리한 총 119개의 사업들의 모든 과정을 동영상으로 담아 7월 20일부터 9일간 시 홈페이지(www.ui4u.go.kr)를 통해 시민에게 공개한다.

주민들이 함께 심고 가꾼 꽃길과 정원, 장미터널과 무궁화동산, 무서운 밤길에서 구경하고 싶은 멋진 밤길로 탈바꿈한 보행로, 쓰레기와 악취에서 벗어나 꽃과 나무가 있는 쉼터로 변신한 정원, 자연 향기 가득한 나무숲 등 14개 동의 특색이 살아 숨 쉬는 현장을 동영상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시민 누구나 의정부시 최고의 G&B 명소가 탄생되는 과정에 참여할 수 있으며, 시 홈페이지에 등재된 14편의 동영상 중 마음에 드는 두 편을 골라 투표하면 된다.

안병용 의정부시장은 “시민과 함께 땀 흘려 뿌린 씨앗이 꽃이 되고, 정원이 됨으로써 더 푸르고 더 아름다운 의정부의 모습이 갖춰지고 있다”라며, “앞으로 The G&B City 프로젝트가 완료되는 날까지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리고, 시에서는 모든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했다.

시는 『The G&B City 프로젝트』의 남은 사업들을 2021년까지 완료하여 시민들이 그린 프리미엄을 누릴 수 있도록, 의정부가 가장 아름다운 친환경 녹색도시로 재탄생할 수 있도록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저작권자 © 의정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