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가 녹양동 407-4에 건립 중인 신규 사회복지시설 녹양종합사회복지관의 위탁운영 법인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녹양종합사회복지관은 연면적 3천702.44㎡로 지하1층, 지상3층의 규모로 의정부시 소재 복지관 중 최대 규모이다.
 
시는 흥선권역과 의정부 지역사회의 특성과 지역주민의 복지욕구가 반영된 종합적인 복지서비스 전달과 복지증진을 위해 오는 12월 개관을 목표로 하고 있다.

시가 위탁 운영 중인 종합사회복지관은 장암동 소재 의정부시종합사회복지관과 오는 9월 개관을 앞 둔 고산종합사회복지관이 있다. 12월 녹양종합사회복지관 개관을 통해 권역별 사회복지관 인프라가 확충되어 복지대상 가구에 맞춤형 사례관리를 제공하고 지역주민에게 양질의 복지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

녹양종합사회복지관은 사무실, 상담실, 컴퓨터실, 다목적체육실, 경로식당, 프로그램실 7개, 강당 2개, 카페 등을 갖추고 있어 다양한 사업과 프로그램이 시민에게 제공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녹양종합사회복지관 운영법인 모집은 2020년 7월 20일부터 8월 12일까지 24일간 공고를 거쳐 8월 13일부터 17일까지 3일간 신청서를 접수한다.

공고문과 신청서식은 의정부시 홈페이지 고시공고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신청서류는 의정부시 복지정책과 자활지원팀에 접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의정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