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가 다양한 스포츠 종목을 통해 건강한 도시, 스포츠 복지도시를 만들기 위해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밝혔다.

시는 종합운동장, 실내빙상장, 컬링경기장 건립에 확보된 국도비만 약 250억원에 이른다.곤제축구장 인조잔디 교체, 민락2지구 다목적체육시설 설치, 실내빙상장 개보수, 신곡배드민턴장 개보수공사 등 2019년 체육시설 확충 및 유지관리를 위해 확보한 국도비도 약 20억원에 달한다.

최근 권역별 국민체육센터 조성, 소규모 생활밀착형 국민체육센터 건립 등 사업에 약 100억원의 국비를 확보했고 추가적인 예산 확보를 검토 중이다.

예산 확보 사업 중 최고로 꼽는 것은 민간자본 63억원을 유치해 직동공원에 건립한 호원실내테니스장과 64억원을 유치해 추동공원에 건립한 신곡실내배드민턴장이 있다.

안종성 체육과장은 “2020년 상반기에는 주로 축구장, 탁구장, 국궁장 등의 정비에 예산이 투입되었고 하반기에는 야구장, 씨름장, 족구장에 예산을 투입할 계획이며 장기적으로는 암벽등반, 럭비, 복싱 등 소외 종목 공공체육시설 확충도 적극 고려하겠다”고 밝혔다.

시는 2020년 하반기 노후 생활SOC 공모사업 등에 선정돼 13억원의 도비를 확보해 실시설계를 거쳐 9월에 착공을 목표하고 있다.

저작권자 © 의정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