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단법인 의정부시평생학습원(원장 송원찬)은 ‘100년의 학습관문, 평생학습도시 의정부’에 생활밀착형 평생학습공간인 거점 평생학습센터 2개소를 15일 새롭게 오픈했다.

우선 올해 호원·송산 평생학습센터 2곳에서 권역별 평생학습 기반을 마련하여 지역주민에게 생활권 평생학습을 지원하고 추후 점차적으로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호원 평생학습센터는 264㎡, 송산 평생학습센터는 167㎡ 규모에 각각 학습실 2개, 동아리실 1개, 사무실 1개로 구성되어 있다.

거점 평생학습센터는 지역별 균등한 평생학습 기회를 제공하고자 기존의 행복학습센터를 통합하여 설치하였으며, 지역주민 누구나 누릴 수 있는 양질의 평생학습 강좌를 제공할 예정이다. 다만 정규 프로그램 운영 시기는 코로나19 감염증의 정부 방침에 따라 추후 결정될 예정이다.

송원찬 원장은 “거점 평생학습센터는 주민들의 평생학습 욕구를 가장 가까이에서 충족시켜 줄 수 있는 생활밀착형 학습공간으로 지역주민과 함께 만들어나갈 것이며, 앞으로 남녀노소 누구나 생애 주기에 맞는 배움으로 삶의 질을 높이는 평생학습도시를 만들어갈 것”이라고 밝혔다.

기타 프로그램 관련 사항은 호원 평생학습센터(☎031-826-9987) 또는 송산 평생학습센터(☎031-851-9980)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의정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