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16 KOREA 2013 세계 비보이 마스터즈 대회가 5월 25일 의정부예술의전당 대극장에서 개최됐다.

이번 대회는 오는 7월 13~14일 R16 KOREA WORLD FINAL 국가대표 선발전을 겸해 개최됐다. (동영상↓)

이날 경기에는 40팀의 비보이 크루와 160여명의 팝핑 댄서, 100여명의 락킹 댄서 총 580명의 비보이가 참여한 가운데 치열한 오디션 배틀을 거친 후 본선 8강 토너먼트 식으로 진행됐다.

대회는 오후 1시 팝핑, 락킹 오디션 배틀을 시작으로 비보이 크루 오디션 배틀이 진행됐다. 이어 오후 6시부터 10시까지 R16 KOREA 2013 한국대표 선발전을 겸한 본선 결승전이 뜨거운 열기 속에 이어졌다.

결승에 앞서 쇼케이스로 펼쳐진 여성 힙합 댄스팀 SOUL SISTAZ의 감각적인 퍼포먼스로 대회장의 열기는 더욱 달아올랐다.

결승에는 팝핑 부문에 호안(HOAN)과 위너스(WINNERS), 락킹 부문에는 여성팀인 루나(LUNA)와 사과, 비보이 크루 베틀 부문에는 모닝오브아울(Morning of Owl)과 드리프터즈(Drifterz)가 경합을 벌였다.

그 결과 팝핑에는 '호안' 락킹에는 '루나' 비보이 크루 베틀에는 '모닝오브아울' 팀이 우승을 차지했다.

이번 비보이 퍼포먼스 대회는 국내외 예선전과 동일하게 국제비보이연맹 공식 점수 시스템인 OUR(Objective, Unified, Real-time) 심사 시스템을 도입했다.

심사 기준은 5가지 항목으로 ▲기본(Fundamentals·자신감과 음악에 대한 접근성) ▲독창성(Originality·창의성과 예술성) ▲역동성(Dynamics·기술의 난이도) ▲기술성(Execution·자신감과 완성도) ▲배틀(Battle·상대팀 사용 스타일과 기술에 대한 반격 능력)을 심사해 높은 점수를 획득한 크루(Crew)가 승리하는 방식이다.

 

 


 

저작권자 © 의정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