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경기민예총은 오는 6월 1~2일 이틀간 의정부시에서 제12회 경기민족예술제를 개최한다.

정전 60주년을 맞이해 ‘평화의 축제’로 진행되는 이번 예술제는 6월 1일 동아리 한마당으로, 행복로 특설무대에서 아마츄어 예술인들의 축제 마당으로 풍물, 민요, 해금을 비롯한 국악 연주단과 우크렐레, 클래식기타, 오카리나 등 양악 연주단 7팀이 실력을 발휘하고 놀이단 걸판의 축하무대도 함께 진행된다.

6월 2일은 의정부시청앞 상설무대에서 본 행사로 평화콘서트, 전시회를 비롯한 평화의 축제 한마당이 이어진다.

평화콘서트에서는 8~90년대부터 시대를 노래해 온 서기상, 노래패 꽃다지, 류금신 등 내노라 하는 가객들이 시민들과 함께 평화의 노래를 함께해줄 예정입니다.

특히 이번 예술제는 가훈 써주기, 난타 체험, 홍채로 보는 건강 상담 등 가족단위로 함께할 수 있는 다채로운 체험행사가 병행되어 함께하는 시민들에게 6월의 첫 연휴에 평화를 생각하며 문화예술을 향유하는 시간이 될 전망이다.

경기민예총 류연복 이사장은 “한국전쟁이 발발했던 6월에 의정부시에서 경기민족예술제를 열게 되어 숙연한 마음으로, 아픔을 잘 품어 아름다운 결로 만들어 내는 것이 예술이 해야 할 일”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의정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