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시설관리공단이 13일 '코로나19' 지역사회 확산 방지를 위해 다중 이용 체육시설을 긴급 휴관하고 시설물 재정비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공단은 지난달 30일부터 '코로나19' 감염병 대책회의 추진과 5개 전철역 출퇴근길 시민득에게 마스크 1만7175장을 배포했다.

아울러 감염예방수칙 홍보물 배포, ‘행복콜 특장차량’ 소독 등을 해 온 공단은, 11일 장암동 ‘스포츠센터’ 휴관에 이어 14일부터는 지역 체육시설에 대해 추가로 휴관을 실시할 예정이다.

이번 휴관 대상 시설은 실내 생활체육시설 4개(배드민턴장 2개, 테니스장 2개)와 공공체육시설 3개(의정부체육관, 실내빙상장, 컬링경기장), 숙박시설인 “직동통나무집” 등이다.

녹양동 의정부체육관에서 열리는 V-리그 프로배구 KB스타즈 홈경기와 제101회 전국동계체육대회는 주최 측 결정에 따라 열화상 감지 카메라 등을 설치하고 경기를 진행하고 있다.

이번 휴관은 이달 말까지 예정되어 있으나 정부시책에 따라 기간이 연장될 경우 사전 홍보를 통해 시민 불편을 최소화 할 예정이다.

공단은 이번 휴관기간 중 시설물 전체에 대한 소독을 실시하고, 시설물 보수 및 환경정비를 할 계획이다.

의정부시시설관리공단 강은희 이사장은, “코로나19에 대한 선제적이고 적극적인 대응을 통해 시민 안전을 지키고, 시설 재정비를 통해 시민의 복리 증진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의정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