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문예진흥 공모지원사업·지역예술활동 지원사업인 <2020년 경기예술활동 지원사업>이 (재)의정부문화재단에서 「의정부 문화예술 마중물 프로젝트」로 새롭게 단장한다.

올해로 12년째 (재)경기문화재단과 협력하여 진행되는 본 사업은 지역 내 전문예술분야의 예술 활동을 지원하고 지역공동체와의 연계 및 지역 문화기반시설과 문화거점에서 실행되는 전문예술단체 및 예술가의 프로젝트를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재)의정부문화재단은 2019년 25개의 예술단체를 선정하여 총 1억2천여만 원의 예산을 예술단체에게 지원하였으며, 지역 내 예술단체 및 예술가들의 문화예술 창작여건 개선을 통해 자생적인 지역문화예술 역량 강화에 이바지 했다. 2020년에도 2.4(화)부터 15(토) 18시까지 전문예술단체의 접수를 받는다.

‘생활예술동아리 지원사업’은 의정부에 소재(거주)하며 문화예술 및 생활예술활동을 2년 이상 진행한 아마추어(단체)들을 지원하는 의정부 지역·생활 문화예술 기반 커뮤니티 지원프로그램이다.

선정된 단체들에게는 (재)의정부문화재단의 생활예술공간인 의정부아트캠프의 공연장, 세미나실 등 공간 지원부터 전문 음향 ․ 조명 장비 지원과 라운드테이블 운영까지 자발적이고 주도적인 커뮤니티 아트 프로그램이 운영될 수 있도록 체계적인 생활예술커뮤니티 지원책을 선보일 예정이다.

‘생활예술단체(동아리)지원사업’은 동아리구성원 5인 이상, 2년 이상 동아리 활동 증빙이 가능한 단체를 모집한다.(개인지원 불가) 활동은 오는 4월부터 11월까지 공연 및 전시가 가능해야하며, 자체적으로 운영되는 프로그램(라운드테이블 등)에 참여할 수 있어야한다. 전문예술가(단체)와의 협업이나 콜라보로 진행되는 커뮤니티아트 프로그램은 우대 혜택을 받는다.

해당 공모는 2.4(화)부터 15(토) 18시까지 이메일로 접수를 받으며(방문 및 우편접수 불가) 자세한 공모 정보는 의정부문화재단 홈페이지(www.uac.or.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의정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