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와 경기도의회가 11월 8일 ‘평생직업교육과 생애경력개발의 미래’를 주제로 2019 의정부시 평생학습 포럼을 개최한다.

의정부예술의전당 국제회의장에서 개최되는 포럼은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대비하는 패러다임으로 미래 환경변화 대응을 위한 평생직업교육과 생애경력개발의 방향성과 실천전략에 대한 지혜를 모으는 공론의 장으로 펼쳐진다.

사람과 직업연구소 정도영 소장과 고려대학교 김종윤 교수의 주제발표를 시작으로, 학계 및 현장전문가의 패널토론과 SNS를 활용한 오픈형 종합토론을 통해 시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현장에서 경청하고 논의하는 ‘토크 콘서트’로 포럼이 진행된다. 또한 문화공연과 함께 지문적성검사, 찾아가는 일자리상담, 이력서 사진 촬영 등 다채로운 부대행사를 통해 포럼의 의미를 더할 예정이다.

참가 신청은 의정부시평생학습원 홈페이지(www.ui4u.go.kr/lifeedu) 공지사항 또는 전용 링크(http://naver.me/5TOzSV85)에서 직접 신청하면 된다.

송원찬 의정부시평생학습원장은 “경기도의회의 찾아가는 평생교육 활성화 토론회의 일환으로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과 의정부시평생학습원이 공동 주관하는 이번 포럼을 통해 저명한 각 계 전문가와 함께 청년, 경력단절여성, 신중년, 노년을 대표하는 패널과 시민들이 함께 토론하며 글로벌 학습도시 의정부의 미래 비전 및 정책의 토대를 마련할 수 있는 뜻깊은 담론의 자리가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의정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