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성호 양주시장이 28일 옥정신도시 내 ‘양주 스마트시티(U-city) 복합센터’를 찾아 최종 현장점검을 진행했다.

이날 점검에는 이성호 시장을 비롯해 정성호 국회의원과 박재만, 박태희 도의원, 관계공무원 등이 참여해 추진상황 등을 보고 받고 이용에 불편이 없는지 직접 현장을 꼼꼼히 살폈다.

시민 중심의 안전, 체육, 문화 등 다양한 공공서비스를 제공하게 될 ‘양주 스마트시티 복합센터’는 옥정동로 7길 108, 옥정 중앙공원 일원에 위치해 있다.

연면적 11,121㎡ 규모에 총사업비 275억여원을 투입, 2017년 4월 착공에 들어가 지난 8월 준공을 마친 복합센터는 옥정호수스포츠센터와 옥정호수도서관, 양주통합관제센터 등이 들어서 양질의 공공서비스 제공을 위한 막바지 준비에 박차를 가해 왔다.

이날 현장 점검은 △양주 통합관제센터 내 브리핑실, 상황실과 VR체험실 등, △옥정호수도서관 열린자료실, 일반자료실, 예술극장 등, △옥정호수스포츠센터 GX룸, 수영장, 헬스장 등의 순으로 진행했다.

시민의 건강복지 증진에 기여하게 될 옥정호수스포츠센터는 지하2층, 지상3층, 연면적 4,201㎡의 규모에 수영장과 GX룸, 헬스장, 다목적 체육관 등을 갖추고 있다.

옥정호수도서관은 연면적 4938㎡에 지하1층과 지상3층 규모로 자료실과 창작실, 계단형 소공연장, 문화강좌실 등을 갖추고 있으며 명실상부한 시 공공도서관의 중추적 역할을 수행한다.

통합관제센터는 연면적 1,982㎡, 지하1층, 지상2층 규모에 상황실, 서버실, VR체험관, 브리핑룸 등을 갖추고 있으며 각종 CCTV 3280대와 대중교통정보, 신호제어, 지능형교통체계(ITS), 버스정보시스템(BIS) 등 기능을 통합해 시민안전 5대 연계서비스를 제공한다.

이성호 양주시장은 “향후 인구 30만 시대를 맞이하게 될 양주시의 랜드마크이자 시민 중심 복합문화공간인 양주 스마트시티 복합센터의 개관을 통해 살기 좋고 쾌적한 감동도시 양주 조성에 더욱 가까워 졌다”며 “한층 높은 수준의 공공서비스 제공을 위해 면밀히 점검하고 준비하는 등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의정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