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예술의전당이 어린이 환경 연극 ‘쓰레기꽃’을 오는 16~17일 양일간 공연한다.

어린이 환경연극 <쓰레기꽃>은 제14회 서울 아시테지 어린이 연극상 대상, 희곡상, 남자 연기상을 수상했다. 아울러 ‘현대자동차그룹과 함께하는 2018 지역아동극축제’ 공모에 선정되는 등 뛰어난 작품성을 인정받았다.

어린이 환경연극 <쓰레기꽃>은 쓰레기장이라는 장소를 흥미로운 공간으로 변신시켜 재생과 희망을 이야기 한다.

작품은 주인공 철수가 엄마가 버린 로봇을 찾으러 쓰레기장에서 겪는 일들을 그린다. 어린이들에게 쓰레기를 만드는 사람과 쓰레기를 돌보는 사람, 그리고 다시 쓰레기를 찾는 사람의 이야기를 통해 환경을 대하는 자신의 태도와 생명의 소중함을 생각한다.

연극은 환경보호의 중요성을 어린이의 눈높이에 맞춰 보여줌으로써 어린이에게 지구생명의 소중함을 돌보는 환경 지킴이로 거듭나게 한다.

쓰레기를 돌보는 망태할아버지 역에 오아시스세탁소습격사건의 주인공인 조준형, 쓰레기를 만드는 남자로 나준연, 로봇을 찾으러 오는 아이역에 조민수가 출연한다.

공연문의 및 예매는 의정부예술의전당 홈페이지 www.uac.or.kr 031)828-5841~2, 또는 인터파크티켓 www.interpark.com 1544-1555에서 가능하다.

저작권자 © 의정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