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예술의전당과 경기문화재단이 ‘2019 경기시민예술학교 의정부 캠퍼스’를 오픈한다.

이번 사업은 지난 4월 준공된 의정부아트캠프에서 진행될 예정으로 색다른 시너지효과를 낼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경기시민예술학교 의정부 캠퍼스’는 참여형, 실습형, 강의형, 심화형, 네트워크형으로 프로그램이 구성돼 있다.

참여형 수업인<커뮤니티@폴링 인 아트캠프>는 캠프 옐로우 외부 벽면을 활용하여 나광호 작가와 협업하여 직접 벽화를 제작해 보는 프로그램으로 총 10회 과정이다. 김영재 작가가 진행하는 <어화댕댕 내 사랑!>은 반려동물을 소재로 각종 창작물을 제작해보는 워크숍 강의로 반려동물 동반도 가능한 프로그램이다.

강의형 수업으로는 이유리 작가의 미술사 강의<미술 속 숨겨진 이야기>와 임진모 평론가와 서정민갑 대중음악의견가의 <대중음악의 사회학>이 마련됐다.

심화형 수업인 <무한상상 예술학교>는 큐레이터와 문화기획PD 등 문화예술 일선에서 활동하는 강사들을 초빙해 지역예술인 역량강화에 초점을 맞춰 운영될 예정이다.

<스토리 창작 레시피>는 김성배 작가, 이명일 작가와 함께 글을 써보고 참여자들의 작품으로 결과물을 만들어 보는 심화 프로그램이다.

특히 의정부아트캠프는 청년문화와 서브컬처 테마의 <토크 콘서트>를 기획 중이다.

경기시민예술학교 의정부캠퍼스는 다가오는 9월 말 개강을 앞두고 있다. 참가비는 무료이며, 참여자 모집 및 일정은 의정부예술의전당 홈페이지에서 안내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의정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