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의정부시평생학습원이 오는 9월 18일 ‘2019년 하반기 의정부 시민자치대학’을 개강한다.

시민자치대학은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 초청 강연을 통해 시민에게 새로운 지식과 정보를 제공하고, 실천적·공동체적 선진 시민의식 함양을 위해 운영하고 있다.

이번 하반기는 강의 주제는 ‘꿈으로 성장하고, 운명으로 단단해져라’, ‘세계 여러나라의 아름다운 가곡 여행’, ‘행복한 가정을 위하여’, ‘내안의 모티베이션(동기)을 찾아서’, ‘성공하는 사람들의 7가지 습관’, ‘정신건강을 위한 스트레스 요인 이해와 회복탄력성 강화’, ‘행복한 부자들의 네가지 심리’, “백세인생-즐겁게 사는 법” 등 건강, 예술, 행복, 재테크 등의 다양한 분야로 구성되었다.

교육기간은 2019년 9월 18일부터 11월 20일까지 총 9회로, 매주 수요일 10시부터 12시까지 (재)의정부시평생학습원에서 진행된다. 수강신청은 9월 2일부터 16일까지 선착순으로 (재)의정부시평생학습원 방문접수 및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할 수 있다.

송원찬 (재)의정부시평생학습원 원장은 “의정부 시민자치대학은 소통과 공감의 장으로서 시민들에게 새로운 지식과 정보를 제공할 뿐만 아니라, 삶의 중요가치와 방향 정립의 계기를 마련해줄 수 있다”며, “앞으로 행복한 미래를 향해 나아가는 평생학습도시로 거듭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의정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