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어린이도서관이 9월 23일부터 12월 5일까지 5세부터 초등 6학년까지의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하반기 문화교실의 수강생을 모집한다.

매주 월요일부터 목요일까지 과학․미술․보드게임․음악놀이․독서논술․팝업북 등 다양한 주제로 8개 강좌가 진행되며, 모든 강좌의 참가비는 무료(재료비 본인부담)이다.

유아 강좌로는 여러 가지 공예 재료로 다양한 생활용품을 만드는 <유아공예>, 신체와 악기를 활용한 음악놀이 수업 <유리드믹스> 가 운영된다.

초등 저학년 대상으로는 책을 읽고 자신의 감정과 생각을 다양한 체험활동을 통해 자연스럽게 표출하는 <창의력 쑥쑥 책놀이터!>, 실험을 통해 과학의 원리를 배우는 <알쏭달쏭 과학교실>, 스토리텔링과 클레이 놀이 활동을 융합한 <클레이 아트> 수업이 준비돼 있다.

초등 고학년 강좌로는 창의적 문제해결력을 키우고 다양한 생각을 만들기로 표현하는 <책 메이커랜드>, 전래놀이 기구를 만들고 놀이를 체험하며 자신의 생각을 글로 표현하는 <찾아라! 동화 속 전래놀이> 등이 진행될 예정이다.

강좌 신청은 오는 9월 4일 수요일부터 의정부시 도서관 홈페이지 문화마당(edu.uilib.go.kr)을 통해 선착순으로 접수 받는다.

자세한 일정은 도서관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기타 문의사항은 어린이도서관(031-828-8714)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의정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