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가 7월 15일 청소년지도협의회 신규 위원 80명을 위촉했다고 밝혔다.

청소년지도위원의 임기는 2021년 12월 31일까지이며 앞으로 ‘건전한 청소년 생활환경 조성을 위한 선도활동’, ‘청소년 유해환경 개선 캠페인과 계도활동’ 등의 임무를 수행하게 된다.

시는 지난 1월, 청소년지도위원 위촉 후 관련 조례에 의거 시 협의회장을 지명했지만 일부 일부 동 협의회장들이 신임 협의회장 임명에 반발해 비상대책위원회를 구성하여 조직적으로 반대해 왔다.

게다가 그동안 시 협의회가 정관에 따라 구성되고 회장은 본인들이 선출하는 봉사단체인 만큼 시가 개입하는 것은 부당하다는 이유로, 언론을 비롯해 정부기관에 각종 민원을 제기했다. 이들은 결국 지난 6월 3일 항의 집회를 열어 성명서를 내고 집단사퇴했다.

시는 지난 6월 4~18일 공개모집과 동장 등의 추천으로 80여명 신규위원을 구성해 7월 15일 위촉식을 개최했다.

이를 토대로 7월중 임원진이 구성되지 않았던 동 협의회는 임원진을 구성하여 시 협의회 활동에 참여하는 등 지도위원 고유의 임무를 수행할 예정이다.

안병용 의정부시장은 “그동안 우리 시 청소년지도협의회는 여러 가지 이유로 정상적인 활동을 해오지 못했으나, 새롭게 출발하는 각 동 청소년지도협의회와 시 협의회의 유기적인 협력체계 구축을 통해 청소년 보호활동을 이끌어 가길 희망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의정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