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의정부시청 브리핑룸서 신당 창당 의사를 밝히는 홍문종 의원
자유한국당을 탈당한 홍문종 의원이 20일 오전 의정부시청 기자간담회를 자청해 “내년 21대 총선 보수우익 정권 창출을 위해 정통우파 중심의 ‘우리공화당’을 창당한다”고 밝혔다.

홍 의원은 “신공화당은 이미 등록돼 있어 부득이 당명을 ‘우리공화당’으로 정하고 창당작업을 이주 안에 끝내겠다. 또 (조원진 대한애국당 대표와) 공동대표로 나선다”고 말했다.

이날 기자회견장에는 자유한국당 구구회(나선거구, 3선), 임호석(다선거구, 부의장), 조금석(가선거구, 재선), 김현주(라선거구, 재선), 박순자(비례대표, 전 도의원) 의원 등 5명의 시의원이 정치적 주군인 홍 의원과 함께 했다.

홍 의원은 21대 총선과 관련해 “황교안 대표가 의정부지역 어디라도 좋으니 제발 탈당하지 말아달라”고 했다고 전했다. 그는 또 ‘연동형 비례대표제(정당득표율 비례대표, 군소정당 유리)’가 탈당을 부추겼다는 여론을 의식해 “당대표로서 지역을 포기하지 않겠다”고 천명했다.

공교롭게도 이날 오후 1시 반 시내 낙원웨딩홀 7층(마가레트홀)에서 실시한 ‘자유한국당 경기북부권 당원교육’에는 이들 시의원 모두 불참했다.

이날 교육에는 의정부갑 강세창 당협위원장, 김시갑 전 도위원, 김일봉 전 시의원, 이경석 전 시의원 후보, 의정부을 이형섭 당협위원장, 안정자 전 시의원 등 지역 당원 50여명이 참석했다. 하지만 한국당 김동근 의정부시장 후보는 모습이 보이지 않았다.

▲ 홍문종 국회의원
홍문종- 전국적으로 수많은 한국당원이 탈당하고 있다. 황교안 대표가 보수우익의 마음을 달래지 못해 정권 재창출과 여의도를 재탈환하는 데 어려움이 있다. 이제는 밖에 있는 태극기 세력들과 우파 본류인 그분들과 함께 보수의 외연을 확대하지 않으면 21대 총선, 대통령선거도 불가능하다고 생각돼 제가 그일을 감행했다.

오늘 여기 함께 한 한국당 의원들에게는 ‘한국당 망하라’고 말씀드린 게 아니고 한국당 외연을 확장한다고 말씀드렸다. 외연 확대를 위해 한국당과 경쟁할 때는 경쟁하고 협력할 때는 또 협력하겠다. 새로 만들어지는 신당의 대표로서 여기 한국당에 봉사하고 계신 의원님들이 저와 함께 길을 가겠다고 탈당 의사를 밝혔고 저에게 탈당서를 제출했다.

(하지만) 한국당 특별히 의정부지역은 보수 우익의 본류로서 우리가 하나가 되기 위해서 또 언젠가는 하나가 되기 때문에 지금 시기가 아니고 한국당 의원으로서 활동하고 우리 보수우익이 합류할 때 적절한 시점에 우리와 합류하는 방식이 옳겠다. (그래서) 당분간 우리 의원님들께서는 한국당에 남아 계시라고 간곡하게 말씀드렸다.

 
▲ 홍문종 의원 기자회견장에 동참한 한국당 시의원들
▲ 20일 낙원웨딩홀 한국당 당원교육장서 당원들과 인사 중인 의정부을 이형섭 당협위원장
▲ 교육장을 들어서는 의정부갑 강세창 당협위원장

저작권자 © 의정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