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의회(의장 안지찬)가 지난 10일부터 제290회 제1차 정례회 제1차 본회의를 시작으로 2019년 행정사무감사를 이어가고 있다.

행정사무감사 효율적 운영을 위해 의정부시의회 행정사무감사 및 조사에 관한 조례를 개정해 제1차 정례회에 실시하는 행정사무감사에서 각 상임위원회 별 강도 높은 질의가 이어졌다.

자치행정위원회(위원장 김정겸)는 지난 4일 동안 의정부시 행정 전반에 대한 다각적인 질의를 통해 감사행정의 투명성과 신뢰도 향상 방안, 시의 안정적인 자주재원 확보와 지역화폐를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로 소상공인과 상생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홍보 방안을 마련, 이탈리아 루카시 우호도시 협정 체결에 따라 실질적인 시정발전에 도움이 되는 교류 추진 등 시정 전반에 걸쳐 약50여 건 개선권고를 요구했다.

도시건설위원회(위원장 오범구)는 지역 내 대규모 사업 등에 대한 면밀한 검토를 바탕으로 2035년 의정부 도시기본계획 수립, 고산공공주택지구 조성사업, 7호선 노선변경 용역, BRT노선 운영, 캠프라과디아 등 미군반환공여지 개발사업, 자원회수시설 민간투자사업, 공공하수처리장 관리대행 위탁, 우기철 대비 상하수도관 관리 등 개발 계획과 안전에 관한 사업을 포함하여 110여 건의 질의가 이어졌다.

제290회 제1차 정례회는 18일까지 행정 전반에 걸친 감사를 마치고 26일까지 상임위원회별로 심사를 진행하며 27~28일 양일간 예산·결산특별위원회가 열린 후 내달 1일 폐회 예정이다.

저작권자 © 의정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