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 신곡권역 복지지원과가 5월 16일  사례관리 대상 홀몸 어르신 15명을 모시고 ‘행복 담아드리기’ 행사를 개최해 장수 사진을 촬영하고 행복 꾸러미(여름 티셔츠, 양말, 물티슈 각 15점)를 전달했다.

신곡1동 행정복지센터 3층 다목적실에서 실시된 행사는 (사)천사보금자리 의정부지회(단장 신철호)에서 사진 촬영, 액자 제작 등 재능기부와 행복꾸러미 선물을 후원했다. 또한 신곡권역 주민 간 나눔 봉사 모임인 희망넝쿨단 넝쿨지기 4명이 자원봉사자로 참여해 어르신들의 얼굴 화장과 머리 손질을 돕는 등 어르신들과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이번 장수 사진 액자 15점은 오는 22일에 대상 어르신의 가정으로 희망넝쿨단 넝쿨지기 봉사자들이 의정부기초푸드뱅크가 지원하는 행복 꾸러미 선물(식용유 등 부식 15상자)과 함께 전달할 예정이다.

강경숙 복지지원과장은 ”이번 ‘행복 담아드리기’ 사업을 통해 어르신들에게 행복과 기쁨을 안겨 주고 후원자와 봉사자들이 함께 정을 나누는 매우 보람 있는 행사가 됐다”라며 앞으로도 따뜻한 복지마을 조성을 위해 다양한 복지시책을 적극 추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신곡1동 복지지원과는 하반기에도 소외계층 어르신들을 위한 ‘행복 담아드리기’ 행사를 실시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의정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