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가 5월 10일 의정부1동 주민센터에서 의정부1·3동 통합 주민설명회를 개최했다.

의정부1·3동은 소규모 행정동으로 최근 온라인 민원처리 등 행정여건 변화에 따라 비효율성 문제가 제기돼 행정 예산절감 및 인력 재배치를 위해 행정동 통합 여론이 제기돼 왔다.

이날 설명회는 4월 29일에 의정부1동 자생단체장 및 임원 대상 1차 설명회에 이어 진행됐고 의정부1동 자생단체회원, 일반 시민 등이 참석했다.

의정부1동 주민들은 특히 “통합청사는 행정과 문화복지 수요 충족 주민 편의시설로 확충돼야한다는 의견을 제시했다. 또한 통합 추진 시 우려되는 혼선과 갈등을 최소화해야 한다고 주문했다.

통합 추진 일정은 5월말 주민 설문조사를 바탕으로 6월에 통합안 확정, 7월 주민통합추진위원회 구성, 10월 조례 개정 등을 통해 12월에 행정동을 통합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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