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가 4월 29일 의정부1동 주민센터에서 소규모 행정동(의정부1·3동) 통합 주민설명회를 개최했다.

행정동 통합은 사회 경제 구조 변화에 따른 지역별 인구 증감 등 환경 변화를 반영해 소규모 동을 통합함으로써 예산절감 및 인력 재배치 취지다.

주민설명회는 의정부1동 주민자치위원장, 통장협의회장 등 자생단체장 및 임원 25여명을 대상으로 동 통합 추진 계획 설명 및 질의응답 시간을 가졌다.

이날 참석자들은 기본적으로 통합에 대해서는 대부분 수긍하고 찬성하는 분위기였으나, 통합청사 선정 시 주민불편 최소화 방안, 주민자치 프로그램 운영방안, 통합동 명칭 등 구체적인 질문을 통해 통합 추진 시 우려되는 혼선을 최소화하고 주민편의 증진 차원에서 보다 더 관심을 갖고 검토해 줄 것을 요청했다.

행정동 통합 추진은 올해 2월 기본계획을 수립하고 시의회 협의를 거쳤다. 이어 5월에 의정부1·3동 주민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하고 6월에 통합(안)을 확정키로 했다. 마지막으로 12월에 통합 행정동 개소 및 업무개시를 할 수 있도록 추진할 예정이다.

차기 주민설명회는 4월 30일 의정부3동 자생단체장 및 임원을 대상으로, 5월 10일과 13일에는 의정부 1․3동 단체 및 주민 대상으로 확대 개최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의정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