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가 4월 25일 2019년 제1회 기부심사위원회 회의를 개최해 기탁금품을 심의했다.

시청 상황실에서 개최된 기부심사위원회(위원장 안병용)는 의정부시나 시 출자 법인 또는 단체에 기부금품을 기탁할 경우, ‘기부금품의 모집 및 사용에 관한 법률’에 따라 행정기관의 강제적인 기부금품 모집을 방지하고 기부금품의 적정한 사용을 목적으로 위원회 심의를 거쳐 접수여부를 결정한다.

이번 심의는 ㈜신세계의정부점, 농협은행 의정부시지부 등이 의정부시민장학회 장학금 지급 용도로 1억8100만원 기탁 건과 이성근 미술관장인 김용래 화백의 미술품 17점 기탁 건, 한국문화예술단체 총연합회 의정부지회의 미술품 1점 기탁 건 등 총 7건의 안건이 사용 용도와 목적 명시, 행정목적 수행 적절성 여부 등에 대해 면밀하고 심도 있는 심의를 거쳐 원안 가결로 접수를 의결했다.

기부금은 경제적으로 힘든 지역 내 우수 중고생들에게 공부에 전념할 수 있도록 장학금 지원이 지속될 예정이다. 또 시청사와 앞으로 지어질 공공청사 내 기부 받은 미술품 설치로 민원인들에게 문화향유 기회를 제공하고 청사의 예술적 환경 조성에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된다.

안병용 의정부시장은 “기부심사위원회의 투명하고 공정한 운영을 통해 건전하고 성숙한 기부문화가 조성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의정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