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 미혼남녀 ‘솔로(solo)몬 봉사단’이 4월 6일 시청 대강당에서 오리엔테이션을 개최했다.

‘솔로(solo)몬 봉사단’은 봉사와 만남 프로그램을 통해 결혼친화적 환경 조성을 위한 45세 이하 직장인 미혼남녀로 구성됐다.

이들은 의정부시에 거주 또는 직장을 둔 미혼남녀로 2월 28일부터 3월 31일까지 모집된 신규 회원이 지난해부터 활동해온 회원과 첫 만남을 가졌다.

오리엔테이션은 1부에 솔로몬봉사단 소개와 추진경과, 활동계획, 자원봉사 교육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2부는 전문 MC의 진행으로 자기소개와 레크리에이션을 통해 화기애애한 분위기로 참석자들에게 즐거운 시간을 선사했다.

이 자리에 참석한 한 신규단원은 “처음엔 호기심으로 시작했지만, 1년 동안 의미있는 봉사도 하고 좋은 친구를 사귈 수 있는 기대감이 든다”며 열심히 봉사단 활동을 하겠다고 말했다.

솔로몬 봉사단은 현재 신규 회원 포함 55명이다. 봉사단은 지난해와 달리 다양한 프로그램을 병행해 연중 회원모집으로 저변을 확대할 예정이다.

봉사단 활동에 참여하고 싶은 미혼남녀는 신청서를 의정부시 홈페이지(www.ui4u.go.kr)에서 다운로드해 재직증명서, 혼인관계증명서를 첨부해 choi6465@korea.kr로 접수하면 된다.

또한 자세한 사항은 기획예산과 지역인구정책팀(031-828-2282)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의정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