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과학도서관에서는 2013년 ‘봄맞이’ 상반기 문화강좌 수강생을 모집한다.

문화강좌는 아이부터 어르신까지 들을 수 있는 다양한 배움의 기회를 마련하여 도서관을 찾는 많은 시민들을 고루 만족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강좌는 초등학생 대상의 책 놀이 강좌인 ▶책과 함께 도예 놀이 ▶동화랑 논술이랑을 마련했다. 성인 대상으로는 인문교양 강좌인 ▶김유정 소설집 ‘동백꽃’ 밟아보기 ▶책과 함께 떠나는 심리 여행 ▶시 창작 교실 ▶책으로 만나는 미술가 ▶한시와 여성의 삶 등 예년보다 다채롭게 준비하였다. 또 유아와 엄마가 함께 듣는 ▶도서관에서 읽는 엄마표 영어전집이 신설되었다. 과학도서관답게 과학적, 창의적 사고력을 키우기 위한 ▶재미있는 과학교실 ▶생각통통 원리과학 또한 만나볼 수 있다.

강좌는 4월부터 6월까지 12차 시로 진행되며 신청은 도서관 문화마당 홈페이지(http://edu.uilib.net)를 통해 3월 25일 월요일 오전 9시부터 3월 31일 일요일 오후 6시까지 가능하다.

또한 도서관에서 진행되는 일반 강좌 외에 ‘나무들을 위한 숲 지역아동센터’ ‘푸른학교 두레교실’로 장소를 옮겨 ▶찾아가는 동화교실이, 소외계층을 위한 강좌로 ‘이레 사회복귀시설’에서 ▶(장애인을 위한) 미술치료, 미혼모 쉼터 ‘늘푸른집’에서 ▶책과 함께 떠나는 심리 여행을 연다.

자세한 내용은 도서관 홈페이지(http://www.uilib.net) 공지사항을 참고하거나 문화강좌 담당자(031 828 8663)에게 문의하면 된다.

▲ 문화강좌 진행표

저작권자 © 의정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