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가 의정부교육지원청의 주최로 학교문화예술교육 활성화 설명회를 개최했다.

21dlf 의정부예술의전당에서 진행된 설명회에는 의정부시청 교육청소년과, 의정부예술의전당, 의정부청소년육성재단, 의정부문화원 담당자들이 참여기관들에 대한 설명과 함께, 기관별 청소년 프로그램을 소개하고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논의가 이루어졌다.

의정부시청 교육청소년과 송명숙 팀장은 ‘혁신교육지구지정’ 내용과 의정부시 진로직업 프로그램, 의정부영상미디어센터 견학, 진로 인문독서 아카데미, 올해의 책 청소년 토론모임 등 청소년 참여 프로그램을 설명했다.

의정부예술의전당 윤석우 실장은 오는 5월에 진행되는 ‘제18회 의정부음악극축제’ 프로그램들과 학생들이 단체로 관람할 수 있는 공연, 교육, 전시 프로그램 설명을 이어갔다.

의정부시청소년육성재단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이상순 센터장은 청소년 상담지원, 청소년 어울림마당, 청소년 종합예술제 <끼자랑 꿈자랑>, 청소년 공감 콘서트, 청소년 희망골든벨 등 재단에서 진행하는 청소년 사업과, 올해 개원하는 ‘흥선 청소년문화의집’에 대한 설명을 진행했다.

의정부문화원의 박정근 사무국장은 문화원 시설현황소개와 문화학교 운영, 찾아가는 문화활동, 가족문화대축제, 회룡문화제, 우리문화바로알기 교육 등을 설명했다.

의정부교육지원청 교수학습지원과 강경순 과장은 “이번 설명회가 학교 현장의 생생한 목소리를 들을 수 있었다”면서 “각 기관들이 진행해야 할 사업들의 방향을 가늠해 볼 수 있는 좋은 자리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의정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