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해 의정부예술의전당이 ‘비엔나 왈츠 오케스트라’ 내한공연을 통해 2019년 시작을 알린다.

오는 25일 의정부예술의전당 대극장에서 펼쳐지는 공연은 세계 최고수준 연주자들의 화려한 연주와 발레 스타들의 왈츠앙상블을 동시에 선보이며 전 세계를 무대로 활발한 연주 활동을 펼치고 있는 비엔나 왈츠 오케스트라(Vienna Waltz Orchestra)의 신년음악회로 꾸며진다.

산드로 쿠투렐로(Sandro Cuturello)에 의해 설립된 ‘비엔나 왈츠 오케스트’라는 세계적으로 유명한 비엔나 음악 단체 중 하나로 최고수준의 연주자들과 국제 발레 스타들의 비엔나 전통 왈츠, 포크댄스 그리고 유럽 최고의 오페라 가수가 선보이는 오페레타 아리아 공연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오케스트라다.

1990년 창단 이래 요한 슈트라우스 2세와 죠셉 슈트라우스의 대표작들을 주요 레퍼토리로 연간 100회 이상의 연주를 이어가고 있다. 이들은 유럽과 아시아 투어를 통해 음악애호가 뿐 아니라 반인들에게도 친숙한 곡을 선보일 예정이다.

신년음악회는 특히 대중성 강한 연주 레퍼토리로 구성됐다. 주세페의 ‘경기병 서곡’을 비롯하여 요한 스트라우스의 ‘봄의 소리 왈츠’, ‘아름답고 푸른 도나우’, 죠셉 슈트라우스의 ‘라데츠키 행진곡’ 등 왈츠와 폴카, 행진곡과 오페레타 아리아 등 다양한 형태의 춤곡을 ‘비엔나 왈츠 앙상블’의 발레 공연과 함께 감상할 수 있다

이번 연주회는 풍부한 성량과 섬세한 표현으로 많은 음악 팬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소프라노 ‘박지현’과 베이스 ‘박준혁’이 선보이는 J.스트라우스의 ‘봄의 소리 왈츠’와 E.그리그의 ‘그대를 사랑해’를 비롯해 듀엣곡인 오페라 유쾌한 미망인 중 ‘입술은 침묵하고’를 들려줘 신년음악회를 한층 풍성하게 채워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저작권자 © 의정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