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시 범시민대책위원회(대책위)가 27일 도봉산포천선(옥정~포천) 전철연장사업 예타 면제 촉구 35만명 서명부를 경기도에 전달했다.

전달식에는 대책위 이길연 위원장, 경기도의회 이원웅 의원, 시의회 조용춘 의장 등 의원이 참석해 이화영 평화부지사를 면담하고 서명부와 건의문을 전달했다.

이길연 위원장은 “포천시 인구는 15만 명이지만 일주일이라는 단기간에 35만명이 서명운동에 동참한 것은 포천의 열악한 현실과 전철연장에 많은 사람들이 공감한다는 의미로 볼 수 있다”며 “사격장 등 군사시설로 인해 피해 받고 있는 시민을 위한 전철 연장사업이 반드시 필요하다”고 밝혔다.

이화영 평화부지사는 “포천시를 비롯한 경기북부 지역의 현실에 대해 잘 알고 있으며, 경기도 차원에서도 어려운 경기북부 지역에 대한 적극적인 지원을 하고자 하고 있다”고 전했다.

대책위는 지난 11월 포천시민 서명운동을 실시해 35만4483명 서명부를 청와대, 국가균형발전위원회, 국방부에 건의문과 함께 전달했다.

송재호 국가균형발전위원장 면담에는 경기도 김진흥 행정2부지사가 동행해 전철연장 필요성을 강조하고 국가균형발전위원회의 적극적인 배려를 건의했다.

국가균형발전 5개년계획은 10월 24일 기획재정부 발표 이후 11월 12일 시도별 선정사업을 신청 받아 내년 1월 중 최종 확정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전철7호선이 건설되면 옥정지구, 송우지구 등 기존 택지지구의 교통여건이 획기적으로 향상되고 포천시의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상당한 역할을 할 것”이라며 “대진대, 경복대, 차의과학대 등 3개의 대학교와 용정산업단지 등 8개 산업단지의 근로자를 포함해 23만 명 이상이 철도를 이용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의정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