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 행정혁신위원회가 21일 2018년 제16회 연구과제 발표회를 개최했다.

의정부예술의전당 국제회의장에서 개최된 발표회는 2018년 하반기 총 12건 연구과제 중에 분과위원회별 연구과제 중요성, 시급성, 파급효과 등 종합적 검토 과정을 거쳐 선정된 총 4건의 연구과제가 발표됐다.

행정혁신위원회 분과위원회별 발표한 내용은 ▲일반행정분과- 광운대학교 이대희 교수의 의정부시 청년창업 활성화 방안의 구상 ▲ 보건복지분과- 서정대학교 김재원 교수의 학교 밖 청소년 복지 활성화 방안 ▲교육문화분과- 청운대학교 정헌정 교수의 의정부 100년 브랜드 소상공인 육성을 위한 관광활성화에 관한 연구 및 신한대학교 김순남 교수의 의정부시 명품교육 비전 및 전략 등 이다.

발표 이후 행정혁신위원회 위원과 시의원, 관련부서 공직자간의 토론 및 시민과의 질의·응답이 진행됐다.

안병용 의정부시장은 “행정혁신위원회의 연구 성과물과 정책자문은 시정의 각 분야에서 지역발전의 큰 원동력이 됐다”며 “행정혁신위원회의 연구 활동이 의정부시의 중장기 발전의 청사진을 만드는 창의행정 실현의 산실로 의정부 건설의 밑거름이 되고 있다”고 격려했다.

의정부시는 행정혁신위원회 발표 연구과제 4건을 포함 총 12건 연구과제를 분야별 검토를 거쳐 시정에 반영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의정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