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가 소상공인과 예비창업자의 ‘준비된 창업’을 돕기 위한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경기도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은 오는 10~11월 두 달간 총 7개 과정으로 구성된 ‘2018년 경기도 소상공인 창업스쿨 전문교육’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도의 ‘소상공인 창업스쿨 전문교육’은 기존 창업자 및 예비창업자, 업종전환희망자 등을 중점 교육대상으로 선정, 무분별한 창업을 지양하고 준비된 창업을 지원하는데 중점을 뒀다.

이를 위해 각 분야별 전문강사를 초빙해 경영 노하우를 전수하고 전문 기술향상을 위한 업종별 실습위주의 전문교육을 실시한다.

전문교육은 10월 11일부터 11월 21일까지 ① DIY공방교육 ②플로리스트과정 ③도배실습교육 ④수제초콜렛/마카롱 ⑤제과제빵 ⑥커피바리스타 ⑦온라인마케팅/스토어팜 교육으로 등 7개 과정으로 운영된다.

각 과정은 기본이론 및 실습과정에 초점을 맞춰 진행되며, 과정별 5일씩 총 30시간에 걸쳐 교육이 이뤄질 예정이다.

교육대상자는 도내 예비창업자, 동일업종 초기창업자, 업종전환 예정자로 사실상 창업을 희망하는 경기도민이라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교육신청은 교육일정 30일 전 선착순으로 진행되며, 현재 4개 과정이 선착순 모집 중에 있다.

자세한 교육일정 및 신청방법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소상공인지원센터(031-259-7412)를 통해 문의하거나 경기도소상공인종합지원센터 온라인 홈페이지(www.gsbdc.or.kr)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도는 지난해 창업스쿨 기본·개선교육/전문교육을 운영, 약 3,700명의 예비창업자 및 소상공인이 교육혜택을 받았다.

이들 수료생들을 대상으로 실시한 설문조사에서 83%의 교육만족도를 보이는 등 소상공인 창업의 부족한 부분을 채워줄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호평받고 있다.

저작권자 © 의정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