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천군은 제3회 연천고려인삼축제를 5~7일 전곡리 유적 일원에서 진행된다.

연천군은 예로부터 고려 개성과 인접하고 있으며 고려시대 대표적인 수출품인 인삼을 재배지로 지역특성상 일교차가 커 우수한 인삼의 재배 적지로 유명하다.

매년 진행하는 농특산물 큰장터에서 연천 인삼을 출품하여 소비자들의 호응을 받아오다 2016년부터 연천고려인삼축제를 별도로 개최하여 우수한 연천인삼을 소비자가 싶게 접하고 싸게 구입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고 있다.

제3회 연천고려인삼축제는 인삼 족욕, 인삼캐기 등 체험프로그램과 연천고려인삼 선발대회, 각설이쇼, 전통민속공연, 축하공연 등 공연행사, 먹거리 장터, 농특산물 판매장터 등 부대행사 등을 준비하고 있다.

5일부터 개장하는 “국화와 함께하는 요상한 호박세상”도 비닐하우스 7개동 및 노지전시 등 1만5000㎡규모로 전년도보다 한층 확대된 행사로 준비하고 있다.

세계관상호박 70여종 터널재배전시, 무지개터널, 테마별 동물모양 등 국화대형조형물 100여점, 분재작, 현애작, 다륜대작 등 농업대학 생활원예학과 및 국화동호외 작품 2,000여점, 소국화분, 국화정원 등 다양한 전시를 준비하고 있다.

아울러 미산면 숭의전에서 7일부터 개최되는 제9회 고려문화제와 전곡리 유적 일원에 조성된 메밀꽃축제, 행사는 지났지만 만개한 연천읍 차탄천변의 코스모스축제장 등 가을풍경의 절정을 이루는 10월 다양한 볼거리와 먹거리가 준비됐다.

저작권자 © 의정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