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음악극축제(집행위원장 박형식)가 음악극 제작에 참여할 ‘2018 음악극학교’ 청소년 참가자를 모집한다.

‘음악극학교’는 GKL사회공헌재단이 공연예술에 관심있는 청소년들의 꿈과 재능을 발굴해 진로 탐색을 위한 사회공헌사업이다.

교육은 청소년이 음악극 제작 창작 주체로 연출, 극작, 작곡, 안무, 연기로 참여하는 음악극 제작교육 프로그램이다.

의정부음악극축제 의정부음악극축제집행위원회 주관으로 4년째 이어오고 있는 ‘음악극학교’는 오는 8월 5일 초등부, 중·고등부 공개오디션을 시작으로‘ 2018 청소년 음악극학교’의 본격적인 돛을 올리게 된다.

올해 ‘음악극학교’ 중·고등부 공개오디션은 두 번에 걸쳐 진행 될 예정이다. 8월에 열릴 첫 번째 공개 오디션은 극작, 작곡, 안무, 연출분야의 지원자를 대상으로 진행된다.

오디션을 통해 선발된 인원들을 약 4개월간 음악극제작 교육과정을 거쳐 새로운 창작음악극을 만들어 낼 예정이다.

이후 9월 말 열리게 될 두 번째 공개오디션은 새롭게 창작된 음악극작품을 기반으로 음악극학교 청소년 창작자들이 작품에 맞는 배우들을 직접 선발하여 함께 작업하며 새로운 음악극을 만들어 나가게 된다.

4개월간 음악극학교의 모든 교육과정 이수 후 12월 초 2018 음악극학교 축제로 그 동안의 선보이게 된다.

의정부예술의전당 소극장에서 창작 음악극 쇼케이스 주축으로 전시, 음악극학교 1~4기 청소년들이 한자리에 모이는 홈커밍데이, 경기북부지역 청소년 공연예술 동아리 발표 등 다채롭게 구성해 청소년들이 공연예술의 꿈과 감수성을 키울 수 있는 시간이 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의정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