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장애인컬링협회는 ㈜갤럭시아에스엠 심우택 대표와 27일, 갤럭시아에스엠 본사 회의실에서 ‘장애인 컬링선수 트레이닝 및 지도교육’과 관련한 MOU를 체결하고, 장애인 선수의 경기력 향상 및 발전에 상호 협력하기로 뜻을 모았다.

업무협약식에 참석한 대한장애인컬링협회 최종길 회장은 “장애인스포츠 일원의 한 사람으로서, (주)갤럭시아에스엠의 장애인 운동선수 트레이닝 및 지도교육 서비스에 대해 긍정적으로 생각해왔다”며, “이번 MOU 체결을 통해 장애인 스포츠 발전에 더욱 이바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주)갤럭시아에스엠 심우택 대표는 “스포츠 마케팅·매니지먼트 회사의 대표로서, 장애인 스포츠에 관심을 갖고 있던 중 지금의 사업을 시작하게 됐다”며, “대한장애인컬링협회와의 MOU 체결이 향후 장애인 체육발전의 밑거름이 되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대한장애인컬링협회는 최근 2명의 휠체어 컬링 선수를 의정부시에 위치한 로체스터 병원에 추천하기도 했다. 로체스터 병원은 재활의료전문기관로서 장애인 운동선수를 고용한 첫 사례인데, 대한장애인컬링협회와 (주)갤럭시아에스엠은 향후 다양한 사업체와의 접촉을 통해 장애인 운동선수의 고용이 보다 넓은 영역에서 활성화 될 수 있도록 노력한다는 방침을 세우고 있다.

대한장애인컬링협회는 2003년 국내 첫 휠체어 컬링팀이 창단된 이래 협회 관계자들과 선수들의 부단한 노력으로 놀라운 성과를 이뤄내고 있다. 휠체어컬링 불모지였던 아시아 최초로 지난 2010 밴쿠버 동계패럴림픽에서 은메달을 획득했다, 2018 평창 동계패럴림픽에서 컬링오벤저스의 활약으로 4강에 진출해 국민들에게 감동을 안겨준 바 있다.

(주)갤럭시아에스엠은 추신수(야구), 심석희(빙상), 고진영(골프) 등 최고의 스포츠 선수들을 보유한 국내 최대 규모의 스포츠 마케팅·매니지먼트사로, 지난해 10월부터 기업에 고용된 장애인 선수의 체계적인 훈련 관리를 책임지는 ‘장애인 운동선수 트레이닝 및 지도교육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다.
 

저작권자 © 의정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