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경기해양레저인력양성센터는 ‘2018 FRP 레저보트 선체 정비 테크니션 양성 과정’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과정은 최근 해양레저 유지보수 분야의 기술인력 수요 증가에 따라 현장 실무인재를 양성하고 취업 연계를 지원하고자 마련된 교육 프로그램으로, 오는 7월 23일부터 8월 17일까지 4주간 진행된다.

양성 과정에서 다룰 ‘FRP 레저보트’는 무게가 가볍고 강도와 내구성이 우수하며, 가공하기가 쉬운 FRP(Fiber reinforced plastic, 섬유 강화 플라스틱) 소재로 만든 보트를 말한다.

교육생들은 이번 양성과정을 통해 ▲FRP 레저보트의 건조공법 ▲FRP 레저보트 도장실무 ▲FRP 레저보트 파손수리 등을 이론교육과 실습을 병행하며 전문적인 역량을 키울 수 있다.

이 밖에도 해양레저산업 현장 학습, 취업 및 창업을 위한 커리어 코칭 등의 프로그램도 함께 운영해 실제 취·창업과 연계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방침이다.

교육인원은 10명 내외로, 해양레저산업 분야에 취·창업을 희망하는 사람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기계정비 관련 전공자 또는 유사 경력 소지자의 경우 선발 시 우대한다.

지원방법은 경기해양레저인력양성센터 홈페이지에서 신청양식을 다운로드 받아 작성한 후 담당자 이메일(wire125@waterway.or.kr)로 오는 6월 26일까지 발송하면 된다.

‘경기해양레저인력양성센터’는 최근 해양레저 유지보수 분야의 기술인력 수요 증가에 따라, 해양레저 산업현장에서 필요로 하는 해상엔진, 선체 등 정비 기술 인력을 육성하기 위해 지난 2016년 9월 전국 지자체 최초로 마련한 교육기관이다.

자세한 사항은 경기해양레저인력양성센터 홈페이지(edumarine.org)를 참고하거나 마리나교육사업팀(031-999-7898)에서 문의가 가능하다.

저작권자 © 의정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