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더불어민주당 경기도지사 예비후보가 재래시장을 방문하는 등 본격적인 민생투어로 민심잡기에 나섰다.

전날 공식 출마선언을 한 이 예비후보는 28일 경기도 의정부시 태평로 제일시장을 방문해 상인들의 애로사항을 들은 뒤 “이제는 힘없는 다수 서민들 중심의 정책이 필요하다”며 지역 상인들과 눈높이를 맞췄다.

이 후보는 “저는 그러려고 평생을 산 사람. 시장직도 하나의 도구였다”라고도 했다.

이 후보의 기본적인 입장은 골목상권이 살아야 경제가 살아난다는 것. ‘온누리상품권은 왜곡이 있다. 지역상품권으로 가야 실질적으로 이득이 있다’는 상인들의 지적에 대해 이 후보는 “지역화폐가 지방 발전에도 좋고 동네 골목상권에도 좋다는 건 누구나 알고 있지만, 관료들이 잘 안 움직인다”며 “여러분들이 지역화폐를 의무화해달라고 청원을 하거나 집단민원을 제기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고 밝혔다.

경기북부 홀대론에 대해서도 이 후보는 주민들의 손을 들어주었다. “북부는 분단 상황, 수도권 환경 문제, 상수원 규제 등 때문에 혜택은 없이 손해만 입고 있다”며 “우리 사회 전체가 함께 부담해야 할 것을 경기 북부가 독박을 쓰고 있는 형국인데, 혜택을 입는 전체가 손실을 입는 사람들에게 혜택을 줘야 한다”며 적극적인 공감을 표시했다.

이 예비후보는 의정부 제일시장 방문에 이어 포천석탄발전소 건설을 반대하며 주민들이 단식 농성 중인 현장을 방문해 주민들을 위로하고 의견을 청취했다.

저작권자 © 의정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