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영상미디어센터는 2018년도 1분기 20개 강좌(21반) 수강신청을 받고 있으며 토요 무료 영화 상영(26편) 계획도 밝혔다.

교육프로그램은 의정부 액터(배우)스쿨, 다큐스쿨, 아나운서 스쿨, 방송장비 엔지니어 스쿨, 1인 크리에이터 스쿨 등 방송관련 강좌 등이다.

또한, 영상미디어 제작에 필요한 일러스트, 포토샵, 사진촬영 등이다. 또 ‘스마트폰으로 세상과 소통하기’를 통해 스마트폰 사용에 익숙하지 못한 시민들이 무료로 배울 수 있도록 배려했다.

수강 신청은 오는 12월 11일 오후 2시부터 홈페이지(www.ui4u.go.kr/uimedia)를 통해 가능하며 수강료는 월 1만원이다.

영화 상영은 1월과 3월을 ‘시간’과 ‘사회교육’으로 테마를 정해 상영작 18편을 준비하고 있으며, 2월에는 시민들이 신청한 영화 8편을 상영할 예정이다.

시간을 테마로 선정된 영화는 빽 투더 퓨처, 러브레터, 다가오는 것들, 위아영 등이며, 사회교육을 테마로 선정된 영화는 세얼간이, 플래쉬댄스, 죽은 시인의 사회 등이다. 또한 시민들이 신청한 영화는 타이타닉, 닥터지바고, 7번방의 선물, 미녀와 야수 등 추억의 인기 영화들로서, 대중들에게 이미 잘 알려진 영화들이다. 관람을 원하면 의정부영상미디어센터 홈페이지에서 1인이 4좌석까지 예약하여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의정부영상미디어센터의 개별적인 이용과 관람은 운영시간 내에 상시 가능하며, 유치원을 포함한 초중고 학생, 소외계층, 각종 단체들은 개인 및 단체를 위한 견학과 체험 중 선택하여 신청하면 된다. 그리고 10인 이상의 단체가 공동체 무료 영화 상영을 신청하면 원하는 영화를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의정부영상미디어센터는 지난 4월 6일 개관하여 시민을 위한 영상미디어 관련 교육프로그램 운영, 장비 및 시설대여, 동아리 육성 및 지원, 무료 영화상영 사업을 하고 있다.

 

저작권자 © 의정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