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북부 여성 구직자들을 위한 일자리 축제 ‘일뜰날’ 일곱 번째 행사가 열린다.

경기도와 경기도일자리재단은 오는 12일 오후 1시 30분 경기도일자리재단 여성능력개발본부(북부) 차오름홀에서 ‘2017년 제7회 여성취업박람회 일뜰날’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일뜰날에는 ‘현장면접’ 코너를 통해 ㈜승화푸드, ㈜인투케어, ㈜한만두식품, 의료법인 송학의료재단 등 14개 업체에서 생산관리, 품질관리원, 간호조무사, 사회복지사, 조리원, 미화원 등 62명을 ‘현장면접관’을 통해 채용할 계획이다.

또한, 40여개의 간접참여업체에 대해서는 면접지원자에 한해 1차 서류전형 실시 후 인사담당자와 면접을 실시할 수 있도록 지원할 방침이다.

이외에도 ‘여성 유망직종 직업체험관’에서는 진로학습코칭 지도사, 다과케이터링 등 최근 여성 친화 유망직종으로 부상하고 있는 분야의 취·창업 정보를 제공하고, ‘취업지원’ 코너를 통해 직업적성탐색, 이력서 클리닉 및 면접 메이크업, 이력서 사진촬영 등 구직 활동에 필요한 각종 서비스를 제공한다.

아울러, 경기도가족여성연구원의 협조로 기업과 근로자를 위한 노무컨설팅도 동시에 진행할 예정이다.

한편, 경기북부의 특화 사업인 여성 취업박람회 일뜰날은 경력단절로 일자리를 찾는데 어려움을 겪는 여성들을 비롯해 청년, 중장년 등 다양한 계층의 여성구직자들에게 맞춤형 취업지원 서비스를 제공해 오고 있다.

앞으로도 10월 구리시, 11월 가평군, 12월 의정부 지역의 일뜰날을 차례로 개최할 예정이며, 지난 6번의 취업박람회를 통하여 149명의 여성 구직자들이 일자리를 찾는 성과를 거두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경기도일자리재단 여성새일2팀(031-270-9861)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의정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