벨기에 LCB 세계비보이대회 한국대표 선발전이 오는 9월 16일 의정부시 행복로 미디어루프에서 개최된다.
의정부시가 주최하고 대한민국 대표 비보이팀 의정부 퓨전MC가 주관하는 이번 대회는 선착순 32팀을 사전 온라인 참가접수를 통해 모집한다.

비보이 배틀은 예선전을 거쳐 올라온 상위 16팀의 16강/8강 토너먼트 배틀 후 최종 우승팀을 가린다. 우승팀에게는 소정의 상금 및 상패와 12월에 벨기에에서 개최되는 LCB 세계 비보이대회 ‘월드 파이널’에 한국대표로 참가할 수 있는 특전이 주어진다.

2010년 처음 열린 벨기에 LCB 세계 비보이대회는 벨기에 ‘LIEGE‘시가 주최하고 1세대 비보이인 ’니콜라스‘가 주관하는 전세계의 스트리트 아티스트, 뮤지션, 프로모터와 비보이들이 모이는 대회다.

각 나라에서 2명이 국가대표로 참가하는 2vs2 배틀대회이며 2vs2 대회 중 가장 권위있는 대회로 불리우고 있다. 2014년 의정부 퓨전MC가 한국대표로 참가하여 준우승을 차지하며 주최 측으로부터 제안을 받아 2015년 처음 의정부시에서 한국대표 선발전을 개최했다.

전국 유수 비보이팀이 참가하는 이번 대회는 행복로를 방문하는 시민 및 관광객에서 수준 높은 퍼포먼스 공연 제공으로 비보이 메카도시 의정부 이미지를 제고하고 나아가 세계 비보이대회 개최의 발판을 마련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저작권자 © 의정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