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행정혁신위원회와 (사)전환기 행정학회가 6일 공동 학술세미나를 개최했다.

의정부예술의전당 국제회의장에서 열린 세미나는 분과별 연구과제 발표와 전환기 행정학회 연구과제 발표, 폐회식 및 만찬 순으로 진행됐다.

의정부시행정혁신위원회는 2017년 상반기 4개 분과위원회에서 연구과 과제 13건 중 분과위원회별 1건씩 모두 4건의 연구과제를 발표하고 질의 응답을 받는 순으로 연구발표를 진행했다.

일반·행정분과위원회는 일반·행정분과 김정완 교수(대진대)가 ‘의정부시 인구 분포와 이동의 현황과 함의’, 보건·복지분과 김경우 교수(을지대학교)가 ‘제4차 산업혁명과 지역사회 대응전략’, 교육·문화분과 김정겸 교수(한국외국어대학교)가 ‘일반고 취업향상을 위한 NSC구축을 통한 핵심역량 도시로의 발전을 위한 제언’, 도시·교통분과 임진홍 위원이 ‘빼뻘지역 도시개발사업 민원 해소 및 개발방안’이라는 연구과제를 발표하고 질의 응답시간을 가졌다.

전환기 행정학회는 지방정부의 역량강화를 주제로 문원식 교수(성결대)의 ‘지방의회의원의 집행부 감시역량 분석(경기도의회를 중심으로)’과 조경훈 경기연구원의 ‘지방공무원의 공직가치에 대한 실증연구(중앙공무원과의 차이를 중심으로)’에 대해 발표했다. 계속해서 전환기의 주요 의제를 주제로 이준호 교수(동국대)의 ‘통일시대의 국무총리 역할·기능에 관한 연구’, 장인봉 교수(신한대)의 ‘정부규제 완화를 통한 의정부시의 지역발전 전략’에 대해 발표했다.

안병용 의정부시장은 “의정부시행정혁신위원회와 전환기 행정학회의 공동 학술세미나를 통해 의정부시의 미래비전을 제시하고 관·학 협력의 새로운 롤 모델을 구축하는 계기가 마련되었다”며 “연구과제를 시정에 접목함으로써 의정부시의 브랜드가치 향상을 도모하고 수준 높은 공동학술세미나로 시민의 자존감과 생각의 품격을 높이기는 기회로 활용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의정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