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의회 권재형 의원(더불어민주당, 다선거구)이 지난 17일 시 관계자들과 함께 부용천 생활 오폐수 유입 차단 대책마련을 위한 현장 점검에 나섰다.

의정부시는 최근 부용천 산책로와 자전거길에 설치되어 있던 낡은 목교 전체를 교체하는 등 시민들을 위한 쾌적한 공원 환경조성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하지만 부용천변에 설치되어 있는 우수관들을 통해 원인을 알수 없는 오폐수가 흘러들면서 심한 악취로 인해 이곳을 이용하는 시민들에게 불쾌감을 초래하고 있다.

이날 현장 점검 결과, 우수관을 통해 부용천으로 유입되는 오수는 부용천변 인근에 위치한 상가 등에서 배출되는 것으로 추정되는 오폐수가 정화되지 않은 채 그대로 유입되고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특히, 오랜 가뭄으로 인해 부용천 수질이 나빠지고 있는 가운데 생활 오폐수가 부용천으로 흘러들면서 수질오염을 더욱 악화시키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권 의원은 “악취발생 및 수질오염을 악화시키는 오폐수 유입의 원인을 찾아 대책을 마련하겠다”며 “시민들이 쾌적한 환경 속에서 부용천을 이용하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권 의원은 부용천변에 설치되어 있는 우수관으로 사람들이 드나들지 못하도록 입구를 막아 혹시 발생할지 모를 안전사고에 대비하도록 관계 공무원들에게 지시하는 등 시민들의 안전도 꼼꼼히 챙겼다.

 

저작권자 © 의정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