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동안 소방 관련 민원인이 건축 협의 등을 할 때 소방서와 시청과 번갈아 찾아가 민원을 접수해야 했기 때문에 불편을 겪어 왔다.
소방서는 이런 불편을 해소키 위해 시청 시민봉사과 민원 창구에 소방서 직원을 전격 배치키로 했다.
시청 소방민원 창구에서는 건축협의, 완비증명, 위험물 등 민원안내와 소방안전관리자․위험물안전관리자 선·해임, 화재·구조, 구급증명원 등을 발급 또는 처리하게 된다.
소방서는 2012년 상반기 소방 민원과 관련된 민원 처리는 1천여 건에 이르고 있다고 밝혔다.
이번 소방 민원 창구 설치로, 민원인이 단 한차례 방문 처리를 실현함으로써 시민에게 다가가는 소방 서비스를 제공하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