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5분 자유발언을 통해'X자형 횡단보도 설치'를 촉구하는 권재형 의원
의정부시의회(의장 박종철)는 12일 11시 제266회 의정부시의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를 개의하여 12개 안건을 최종 의결했다.

운영위원회(위원장 안춘선)는 의정부시의회 회의 규칙 일부 개정규칙안을 원안가결했다.

임호석 의원이 발의한 의정부시의회 회의 규칙 일부개정규칙안은 시의회의 조사특별위원회를 비롯한 각종 위원회에 참석하는 외부위원 및 관계전문가에 대하여 수당을 지급하는 규정을 신설했다.

자치행정위원회(위원장 정선희)는 의정부시 주민자치센터 설치 및 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등 6개 안건을 처리했다.

김일봉·임호석·권재형 의원이 공동발의한 의정부시 장애인전용주차구역 관리에 관한 조례안은 장애인 전용 주차구역을 안전하고 편리하게 이용하도록 제정했다.

최경자 의원이 발의한 의정부시 중증장애인 자립생활지원 조례안은 의정부시 중증장애인을 대상으로 포괄적인 자립생활 정보제공, 권익 옹호활동, 동료상담, 자립생활기술훈련, 개인별 자립지원 등의 서비스를 통하여 장애인의 자립생활 역량강화를 지원하기 위해 제정했다.

권재형·조금석·안춘선 의원이 공동발의한 「의정부시 지역사회 안전을 위한 시민단체 지원 등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은 범죄예방 활동을 수행하는 시민단체의 정의를 구체적으로 정의함으로써 지역사회의 안전과 시민의 복리증진에 기여하고자 개정했다.

도시‧건설위원회(위원장 김일봉)는 「의정부시 주차장 설치 및 관리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등 5개의 안건을 처리해다.

김현주·임호석 의원이 공동발의한 「의정부시 불용의약품 등의 관리에 관한 조례안」은 약국을 중심으로 폐의약품 수거사업을 진행 하고 있으나 수거사업이 원만하게 진행되지 못하고 있는 실정으로 조례 제정을 통해 불용의약품 및 폐의약품의 체계적인 관리 방안을 마련했다.

한편, 권재형 의원은 “X자형 횡단보도 설치 확충을 위한 제언” 이라는 주제로 5분 자유발언을 했다.

의정부시의회 차기 임시회는 오는 5월 15~17일 3일간 개회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의정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