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의정부예술의전당은 KB국민은행의 후원으로 사회공헌사업인 ‘KB스타비(飛) 다문화 미술학교’사업을 2017년에도 연속으로 실시한다.

KB국민은행의‘KB스타비(飛) 꿈틔움 프로젝트’는 저소득 및 다문화가정 청소년을 위한 연간 50억원 규모의 맞춤형 교육 프로그램으로 M.A.P(Mentoring, Assisting, Plannig)을 지원하며, ‘다문화 미술학교’는 이 중 멘토링에 해당하는 사업이다.

‘다문화 미술학교’는 지난 2013년 9월에 의정부예술의전당이 경기북부 지역의 다문화가정 자녀들을 대상으로 처음 시작하였으며, KB국민은행의 사회공헌기금을 받아 운영하는 중‧장기 프로젝트로서 학기단위로 진행되는 미술교육 프로그램이다.

다문화가정 학생들의 독특한 문화적 배경을 미술을 통해 발전시킬 수 있도록 기획되었으며, 창의력 있는 미래 한국 사회의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을 그 목표로 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2017년 3월 11일을 시작으로 2017년 봄학기(15회), 가을학기(15회)에 걸쳐 초등 1학년부터 중학3년까지를 대상으로 한다. 중학생반은 올해 신설되어 현재 수강생들을 모집 중에 있다.

의정부예술의전당은 대한적십자사와 KB국민은행이 진행하는 ‘KB스타비(飛) 교복’사업을 통해 올해 중학교에 입학하는 4명의 수강들에게 교복을 지원하였으며, 다양한 KB스타비 지원사업을 통해 미술에 재능이 있는 학생을 집중 육성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의정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