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 드림스타트는 2017년도 드림스타트 가족을 모집한다.

드림스타트 사업은 취약계층 아동에게 맞춤형 통합서비스를 제공해 아동이 건강하게 성장하고 행복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사업은 0세(임산부)부터 만12세(초등학생 이하) 아동 및 가족을 대상으로 실시하며 국민기초수급 및 차상위계층 가정, 한부모가정(조손가정 포함), 학대 및 성폭력피해 아동 등에 대하여 우선으로 지원하고 있다.

신청은 대상자 본인이 직접 신청하거나 동 주민센터 및 무한돌봄센터 등에서 연계하여 대상자를 선정하게 된다.

대상자는 아동통합 사례관리사가 가정을 방문하여 인적조사, 욕구조사, 양육환경 및 아동발달 상황을 조사 후 사례관리대상 아동과 그 가족에게 지역자원과 연계한 맞춤형 통합서비스를 지원하고 지속적인 모니터링을 실시하게 된다.

의정부 드림스타트는 6명의 아동통합 사례관리사가 375여명의 아동에게 맞춤형 통합서비스를 실시하고 있으며 신체건강, 인지언어, 정서행동, 부모지원의 4개영역에 대하여 37개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각 영역별 프로그램은 지역자원을 연계하여 실시하고 있으며 신체건강 분야에서는 29개소의 병의원, 안경원, 체육학원, 인지언어 분야에서는 41개소의 학원, 학습지 등, 정서행동 분야에서는 23개소의 심리치료센터 등, 부모지원 분야에서는 푸드뱅크, 샵포스쿨 및 의정부 로타리클럽 등이 드림스타트 사업에 참여하였다.

평소 취약계층 아동에 대하여 도움을 주실 분이나 주변의 어려움을 겪고 있는 아동이 있다면 드림스타트(031-850-5701, 5793)로 연락하면 된다.

저작권자 © 의정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