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 여성단체협의회는 25일 농협 예다움에서 여성지도자 및 각계 지도자 120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24·25대 여성단체협의회장 이취임식 및 신년인사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2013년부터 3년 6개월간 여성권익과 여성단체 발전에 헌신해 온 제24대 안금례 회장의 이임식과 제25대 여성단체협의회를 이끌어 갈 최정희 회장 취임식이 거행됐다.

최정희 신임 여성단체협의회장은 “의정부시 여성단체협의회 임원과 2000여 회원 여러분의 뜨거운 성원과 따뜻한 격려에 깊은 감사를 드린다”며 “임기 중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고 있는 많은 여성인재들을 영입하고 지속적인 교육을 통해 여성단체 역량을 강화하여 여성들의 활발한 사회 참여에 더욱 주력하도록 노력 하겠다”고 밝혔다.

안병용 의정부시장은 “의정부시가 각 분야에서 지속 성장하고 발전해 나갈 수 있는 것은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고 있는 여성지도자들이 그 중심에 있기 때문”이라며 “지역의 발전을 위해 힘쓴 여성단체협의회에 감사드리며, 올해도 계속해서 행복한 의정부시를 만들기 위해 계속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최정희 여성단체협의회장은 사단법인 소비자교육중앙회 의정부시지회장을 역임하며 의정부시 자원봉사센터 선임직 이사로 활동하고 있다. 또 의정부시 주민참여 예산위원회 위원 등 다양한 자리에서 여성의 지위 향상과 역량강화를 위해 노력해 왔고, 특유의 리더십으로 여성단체 간의 화합과 도약을 견인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저작권자 © 의정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