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음악극축제 집행위원회는 2017년, 제16회 의정부음악극축제 주제 <Fantasy-꿈꾸는 세상>를 맞이해 제1기 청소년기획단을 모집한다.

청소년기획단은 축제 사무국의 기획자들과 함께 지난 음악극축제에 대해 연구하고, 함께 미래의 음악극축제를 새롭게 기획해 나갈 계획이다. 청소년기획단은 2017년 1기를 시작으로, 매년 기수별로 꾸준히 운영해 나갈 예정이다.

올해 제16회를 맞이하는 의정부음악극축제는 축제가 처음 시작된 2002년 전후 태어난 청소년들과 함께 축제의 미래를 키워나가고, 이를 통해 미래의 주인공들과 함께 꿈꾸고, 함께 성장해가는 음악극축제를 구상하고 있다.

청소년기획단은 2002년 제1회 의정부음악극축제부터 2016년 제15회 축제를 비롯해 2017년 올해 축제의 주요 프로그램에 대해 연구하고, 평가한다. 지난 축제는 남겨진 자료를 통해 간접경험 하는 한편, 신규 프로젝트 기획회의에 참여해 아이디어를 낼 수 있다.

의정부음악극축제 청소년기획단에 참여하는 청소년들은 보다 깊이 의정부음악극축제를 이해하고, 축제의 주체자로서 주인의식을 갖게 되며 나아가 음악극 창작자 및 축제 기획자 등으로도 성장할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된다.

청소년기획단은 서울과 경기지역에 거주하는 1997~2003년 사이에 태어난 청소년이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다. 자신의 개성이 들어날 수 있는 자유로운 형식의 공연이나 영화 등의 감상문과 자기소개서, 이력서, 프로필 사진을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저작권자 © 의정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