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는 지난 20일 서울 아카데미하우스에서 행정혁신위원 40여 명과 국·소장 등 6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2년 행정혁신위원회 워크숍을 개최했다.

올해 두번째를 맞이하는‘행정혁신위원회 워크솝’은 市의 ‘싱크탱크(Thank Tank)’로서 시의 발전과 화합을 위한 하반기의 연구과제를 도출 및 선정하는 의미 있는 행사다.

박승식 행정혁신위원장의 지난 2년간 운영성과 발표를 시작으로 2시간에 걸친 4개 분과별 하반기 연구과제 선정을 위한 전체회의에서 12개 실과소에서 제출한 15건의 과제와 상반기 이월 과제 4건을 합해 총 19건에 대한 심도 있는 논의와 토론이 이어졌다.

이 자리에서 안병용 시장은 격려사를 통해 “희망도시 의정부시의 ‘씽크탱크’ 역할을 완벽하게 수행해 주고 있는 행정혁신위원회의 워크숍을 진심으로 축하하고, 워크숍이 그 동안의 활동 점검과 충분한 토론으로 한층 더 발전되는 소중한 자리이길 기원한다”고 말했다.

‘의정부시 행정혁신위원회’는 민선5기 안병용 시장의 공약사항이자 의정부시의 가치를 높이기 위한 ‘씽크탱크’ 조직으로 지난 2010년 11월 1일 대진대 통일대학원 박승식 교수를 위원장으로 일반행정·보건복지·교육문화·도시교통분과 등 4개 분과위원회 49명의 교수 및 전문가로 구성해 출범했다.

 

저작권자 © 의정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