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는 경기도교육청과 함께 추진하는 의정부시 혁신교육지구사업 중 하나인 혁신교육벨트화사업, 교사학습동아리 및 교사연수회 발표를 지난 19일 의정부여자중학교 체육관에서 1,000여명의 교사, 학부모, 교육관계자, 시민들이 참여한 가운데 개최했다.

이번‘의정부혁신교육박람회’는 의정부 공교육 혁신을 위해 교사들의 열정과 노력을 보여준 자리로 학생중심의 창의적 교육과정 운영 등 의정부 특성에 맞는 학생∙학부모∙교사 모두가 즐거운 학교 만들기를 위해 연구한 과제 및 운영사례 등을 발표하는 자리였다.

의정부시혁신교육지구사업의 혁신교육벨트화 지정 학교인 경의초, 솔뫼초와 경기도교육청 지정 혁신학교인 의정부여자중, 발곡고 그리고 이번에 예비 혁신학교로 지정된 의정부초, 경민중의 교육비전과 공교육 혁신 교육과정의 운영사례 등을 발표 했다.

한편 교사학습동아리, 교사연수회의 미디어활용, 영어교육, 교수학습방법, 배움중심 수업연구, 창의적 수업방법, 중등 상담 및 국어∙영어∙체육교육 등의 교과과정 연구 자료를 공유하는 자리였다.

시 관계자는 “명품교육도시 의정부 공교육 혁신을 위해 최일선에서 열정을 갖고 연구하는 교사들의 모습을 보면서 앞으로는 타 지자체의 교육관계자와도 함께하는 혁신교육의 메카인 대대적인 박람회로 육성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의정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