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사회적경제협의회는 2016 의정부시 사회적경제한마당(한마당 축제) 축제를 오는 11월 5일 경기도청북부청사에서 개최한다.

한마당 축제는 사회적경제 당사자 조직과 마을 조직, 사회복지기관 등이 협력으로 이루어진 큰 틀의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실시되는 의정부시 최초 행사라는 의미가 있다.

한마당 축제는 의정부 지역의 사회적경제 조직들과 사회복지기관들이 한자리에 모여 홍보와 판촉을 위한 다양한 체험 부스를 진행하며, 사회적경제를 실제로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과 개인들도 참여할 수 있는 프리마켓도 운영된다.

축제는 사회적공동체 기금 조성을 위한 저명인사 애장품 자선경매행사와 지역 예술단체의 축하공연을 비롯한 기념식은 오후2시에 거행될 예정이다. 이날 의정부시 안병용 시장도 자선 경매 물품 기증의사를 밝힌 상태다.

마을과 사람이 더불어 잘사는 사회적경제에 대한 시민의 인식과 호응도를 높이고자 기획된 이번 한마당 축제는 시민들이 사회적경제에 공감하고 우리 지역 사회적경제와 소통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천막과 현수막 등 기본 물품이 제공되는 홍보부스는 이달말일까지 신청접수중이며, 자선경매 물품은 행사 당일에도 접수 가능하다.

한마당 축제는 의정부시사회복지협의회, 의정부시사회적경제협회, 의정부지역자활센터, 푸른터맑은의정부21실천협의회가 공동 주최로 경기도와 경기도따복공동체지원센터의 후원으로 11월6일 연천군에서도 진행된다.

 

저작권자 © 의정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