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가 지난 16일 의정부예술의전당 일원에서 ‘학습시민의 끼를 펼쳐라~ 삼시세끼 평생학습!’이라는 주제로 제3회 의정부시 평생학습 박람회를 개최했다.

박람회는 한 해 동안 시민들이 이루어낸 평생학습 성과를 함께 나누며 모든 세대를 아우를 수 있는 가족단위의 체험학습 및 문화예술공연, 놀이학습 프로그램을 통해 배움의 즐거움을 나누는 학습축제 한마당이다.

다양한 평생학습 여행이 펼쳐진 이번 평생학습박람회는 초청 동아리 축하공연 및 개회 선언이 이어지고, 평생학습동아리 어울림 마당 및 우수사례 동영상 발표를 통해 흥겹고 열정적인 무대가 펼쳐졌다.

백세공감 홍보체험관에서는 동주민센터, 지역 평생교육기관, 학습동아리들이 함께 모여 다양한 평생학습 프로그램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40여 개의 홍보체험관이 운영됐다.

야외행사장에서는 놀이학습을 통해 세대간 교류와 소통을 도모하기 위해 현대놀이와 전통놀이를 마음껏 즐길 수 있는 ‘재능나눔 놀이터’와 영아원 복지기금 마련을 위해 가족들이 함께 참여하는 학습물품 벼룩시장 ‘가치나눔 바자회’, 노인복지기금 마련을 위한 먹거리장터가 열리는 ‘사랑나눔 마켓’이 운영됐다.

또한 시민들의 평생학습 성과를 공유하기 위한 ‘재능기부 특별전시회’와 시민 관람객들의 행사참여를 기념하기 위한 ‘무료 가족포토존’이 운영됐다.

저작권자 © 의정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